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소식

2022 현대 포터 전기차 인기만점! 가격과 성능 전격해부 (포터 휀다 부식 방지는 필수)

by 스윗티 2022. 3. 23.
반응형

2022 현대 포터 전기차 인기만점! 가격과 성능 전격해부 (포터 휀다 부식 방지는 필수)

 

안녕하세요. 전기차 지식백과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화물트럭 포터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식 명칭은 현대 포터2 일렉트릭입니다. 전기차 화물 트럭을 구입하려면 1년 대기는 기본이라고 합니다. 그정도로 인기가 많은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실사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내용이기 때문에 상당히 신빙성 있습니다. 가장 먼저 좋은점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단점인 엔진 소음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화물 트럭은 보통 시끄럽다고 생각하지만 포터2 일렉트릭은 다릅니다. 매우 조용하게 운전을 할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두번째로 자영업자들이 애용하는 화물차는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당연히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전기차에서 꼭 아셔야 할 사실로 화물차가 보조금을 더 많이 받는다는것입니다. 전기차는 환경보호를 위해 구매시 혜택이 많습니다. 전기차 소유자는 공공기관 주차장 등에서 주차요금 할인도 가능하며 고속도로 통행료 50%할인도 아직 유효합니다. 전기차를 구매하면 자동차 등록시 세금 납부에도 혜택이 있으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2022 신형 포터2 EV 전기차의 가격 및 성능

기본 가격은 4190만원에서 시작합니다. 보조금을 지원받아 구매할 경우 2000만원 중후반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라도 사고 싶을겁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승용차보다 화물차가 보조금을 더 많이 수령합니다.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2000만원정도로 화물트럭을 구입할 수 있다면 매우 저렴하고 합리적입니다.

 

현대 포터 전기차는 1회 충전시 최대 211km를 갈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은 힘들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단거리나 가벼운 출퇴근을 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전기차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배터리 관리는 특히 필수입니다. 전기차의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지 않도록 배터리 잔량 20% 미만에서 충전을 해줍니다.

 

화물 트럭 필수 작업! 포터와 봉고 휀더 부식

포터와 봉고 트럭의 유지 운영에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휀더 부분입니다. 오랜기간 기다려서 구입한 내 소중한 화물 트럭을 처음부터 잘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녹이 슬거나 부식이 생기면 겉잡을 수 없습니다. 1톤 트럭인 

봉고나 포터 차량에서 휀더 부분에 특히 부식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차량 제조의 문제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처음부터 알고 잘 관리하면 좋습니다. 트럭에서 승하차 하는 곳은 휀더입니다. 

 

사람이 자주 타고 내리기 때문에 사용감이 많아져서 부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부식이 생긴 부분을 그대로 두게 된다면 탑승자가 다칠 수도 있어 위험합니다. 그러니 문제가 생긴 휀더는 반드시 수리하는게 좋습니다. 

 

한번 생긴 부식과 녹이 슬기 시작하면 페인트를 다시 칠하는 등 도색작업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긴 휀더 부분에 간편하게 커버를 씌우는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수리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며 시공 시간도 굉장히 짧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수리를 고민하다가 포기합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부식은 점점 심해지고 불편한 점이 자꾸 늘어납니다. 결국에 많은 돈을 들여 수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큰 돈을 들여 수리하기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새로 구입한 화물 트럭인 봉고와 포터에도 휀더 부분에 간편 커버를 씌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기존 차량의 부식도 수리보다는 알맞는 사이즈의 커버를 장착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저렴하며 더 알맞습니다. 포터 전기차를 구매 예정이라면 휀더 커버 장착 작업도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