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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니로 전기차 신형 가격 보조금 총정리
스윗티
2022. 7. 12.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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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우리나라 기아의 전기차, 니로 전기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제 막 출고가 시작된 니로 전기차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텐데요. 니로 차량은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있는 실용적인 차량 모델입니다. 이번에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면서 새로운 모델이 나왔는데요. 이에 대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가 모두 주목하였습니다. 오늘은 신형 니로 전기차의 가격, 보조금과 실제 구매가격 뿐만 아니라, 성능과 배터리까지 모두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니로 전기차 실제 오너 평가
니로 전기차는 출고가 시작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오너 평가의 갯수도 많지는 않은데요. 다행히 먼저 출고해주신 오너분께서 다음과 같이 평가하셨네요. 주행성능과 거주성, 품질에 모두 만족한다고 하십니다. 실제 오너분들이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니 믿을만 하네요.
니로 전기차 가격표 및 보조금
니로 전기차는 크게 두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에어 -> 어스입니다. 어스가 더 상위트림이고, 에어 등급의 모든 성능을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어(Air)는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4,640만원 입니다. (보조금 포함 미적용)
어스 (Earth)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4,910만원입니다.
니로 전기차의 경우 보조금 100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며, 지자체별로 보조금이 다릅니다. 서울시의 경우 900만원이며, 다른 지역은 1400만원~1500만원도 있습니다. 구매 예상 가격은 3090만원에서 3600만원대가 되겠습니다.
즉 3천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가격대의 전기차입니다.
니로 전기차 디자인
외관 측면에서 니로 전기차는 대담한 스타일링에 대한 기아의 자신감과 명성을 반영합니다. 프론트 엔드는 기아차가 '호랑이 얼굴'이라고 부르는 것의 진화를 특징으로하며 특이한 모양의 헤드 라이트 클러스터와 자동차의 전체 너비를 달리는 얕은 라이트 스트립으로 꽤 진술을합니다. 니로 전기차의 오프셋 충전 플랩은 새로운 중앙 장착 포트로 대체되었으며 새로운 조개 껍질 보닛은 기아의 새로운 로고를 처음으로 특징으로합니다.
그러나 큰 대화의 포인트는 기아차가 지붕선에서 뒷바퀴까지 이어지는 콘트라스트 패널을 도입 한 뒤쪽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좋아하거나 혐오하는 종류의 기능이며, 우리는 대담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브랜드의 거대한 팬이지만 익숙해 져야하는 것입니다.
내부에서, 기아는 니로를 시간을 보낼 수있는 더 보람있는 곳으로 만드는 데 훌륭한 일을했습니다. 우리가 나가는 모델을 좋아하는만큼, 오두막은 레이아웃과 품질 측면에서 항상 실망의 무언가였습니다. 새로운 대시 보드는 더 큰 모델에서 몇 가지 스타일 신호를 가져 왔으며 디지털 악기 비나클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모두 갖춘 길고 경사진 대시 보드 레일을 특징으로하며 둘 다 10.25 "디스플레이입니다. EV6와 마찬가지로 물리적 버튼과 터치 스크린 컨트롤의 합리적인 조합이 있으며 전통적인 ICE 자동차에서 전환하는 사람은 익숙한 레이아웃에 압도되지 않습니다. 기아차는 재활용 벽지로 만든 헤드라이닝과 무용제 플라스틱으로 만든 도어 트림과 같은 신소재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몸으로 전환하면 실내 공간도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여섯 바닥 글이 다리 방의 개선을 높이 평가할 뒤쪽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기아차는 신차의 휠베이스가 더 길어지면서 앞좌석이 더 얇아져 뒤쪽에 더 많은 무릎 공간이 확보됐다고 지적했다.
실용성 측면에서 니로 전기차는 EV6의 490 리터보다 훨씬 작지 않은 인상적인 475 리터 (최대 24 리터)의 공간을 부츠에 제공합니다. 처음으로 프렁크도 있습니다. 20리터만 담을 수 있지만, 잘 감겨진 Type 2 케이블에는 충분하며, 더러운 젖은 플러그를 뒤쪽에 나머지 수하물과 함께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은 또한 완전히 기대어 있고 충전 휴식 시간 동안 사십 윙크를 잡을 수있는 특별한 '휴식'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점? 글쎄, 저렴한 모델의 작은 화면은 약간 잃어버린 것처럼 보이며 가짜 가죽은 특히 가짜입니다. 우리는 수명을 의심하지 않지만 EV6 스테이블 메이트의 프리미엄 느낌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니로 전기차 EV 모터, 전력 및 성능
니로 전기차는 한번 충전하면 주행이 401km 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비는 복합 5.3km/kWh 도심 5.9, 고속 4.8입니다.
앞바퀴를 공급하는 단일 전기 모터는 니로 전기차의 파워 트레인이 될 것입니다. 기아차는 이 설정이 201마력을 생성해 139마력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180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더 강력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세부 사항 외에도니로 전기차의 성능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일단 우리가 운전할 기회가 생기면, 우리는 승차감의 질과 핸들링 특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 디자인 및 스타일링 기능 중 상당 부분이 새로운 것이지만 배터리 및 충전 설정에 대해서는 동일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니로 전기차는 64.8kWh (이전 모델보다 0.8kWh 더 큰)에서 부분적으로 더 큰 배터리 팩을 가지고 있으며, 기괴하게도 약간 느린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가 최대 속도 77kW에서 DC 충전이 가능한 경우 새 버전은 최대 72kW입니다. 이것은 특히 100kW DC 충전이 최소한으로 간주되는 시점에서 후진 단계로 보이지만 기아는 새로운 전자 장치를 통해 Niro가 더 빠른 속도로 더 오래 충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10-80 % 충전은 약 43 분에 약 9 분이 덜 걸립니다.
아직 테스트를 위해 하나를 연결하지 않았지만 기아차와 현대 모델은 장기간에 걸쳐 경쟁사보다 더 빠른 속도로 충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는 또한 배터리를 사전 조절하여 충전소에 차량의 앉은 내비게이션에 들어가면 충전을 수락 할 수있는 최적의 온도에 있습니다.
범위에 관해서는, 이것은 또한 약간 개선되었지만 개선되었습니다. 기아차는 287마일의 WLTP 수치를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이전 모델에서 5마일 증가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배터리에서 마지막 한 방울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니로 전기차의 명성을 감안할 때, 우리는 240-250 마일의 견고한 실제 범위로 변환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39kWh 버전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다면, 기아차가 아직 도입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는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64kWh 모델에 대한 수요는 39kWh보다 상당히 높으며, 시장이 더 긴 범위의 더 큰 팩으로 이동함에 따라 더 작은 모델은 그 과정을 잘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 인테리어, 컴포트 기능, 트렁크
내부에는 2023 니로 전기차가 이전 모델과 완전히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기아차의 디자이너들은 각진 표면을 도어 패널과 대시보드 상단에 통합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캐빈의 기술적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스티어링 휠은 독특한 투 스포크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센터 콘솔은 다른 기타 컨트롤과 함께 회전 시프터를 호스팅합니다. 기아차는 내부에는 재활용 재료가 들어 있으며 유칼립투스 잎의 요소가 좌석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합니다.
작은 물건 수납은 중앙 콘솔에 큰 문 주머니와 유용한 큐비로 보이는 것과 함께 풍부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판매량의 경우 테슬라 모델 3는 몇 개월마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며 뉴스에 나왔죠. 하지만 영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전기 자동차는 기아 니로 전기차입니다. 사실, 한국 SUV는 출시 이후 기아차의 거대한 판매자였으며 영국에서 헌신적인 추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율성으로 인해 우화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니로는 구입할 수있는 최고의 차량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니로가 출시 된지, 거의 4년이 지난 지금, 기아는 새로운 버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니로 전기차 배지와 함께 다양한 세부 사항 및 엔지니어링 업데이트가 제공되며 그 중 가장 큰 것은 베이스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니로는 이제 기아차가 K 플랫폼이라고 부르는 것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기아와 현대 제품의 호스트 아래에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 시승 후기
새로운 니로는 움직이기 시작하면 진화 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냥 조금 자란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것은 오래된 차와 동일한 201bhp 모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 항상 5 인승 크로스 오버를 위해 작은 육포와 공격적으로 느껴졌습니다 - 그러나 새로운 것은 부드럽고 친근하게 만들기 위해 부드럽게되었습니다.스로틀을 누르면 니로 전기차가 앞으로 뛰어 올라 이전 버전처럼 앞바퀴를 스크래블하지 않습니다.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 (스포츠, 노멀 및 에코)가 있으며, Niro는 여전히 바퀴 뒤의 패들을 통해 접근 할 수있는 기아의 패들 작동 회생 제동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보다 더 부드럽고 강해 보이며, 그렇지 않으면 낭비 될 에너지를 다시 포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니로 전기차는 또한 더 조용하고 유연한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 여전히 작은 범프보다 약간 쿵쾅 거리고 있습니다 - 그러나 빨리 갈수록 더 좋아집니다. 스티어링도 기분이 좋습니다 - 차를 정말 쉽게 배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급은 안전하고 안전하며 신체를 적절하게 제어 할 수 있으므로 모든 곳에서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것은 평온하고 안전하다고 느낍니다. 이것은 이전 버전보다 밤낮으로 끝나지 않았지만 차가 학교를 끝내고 더 나은 매너와 자세로 끝난 것처럼 가장자리가 부드럽습니다.
니로 전기차는 또한 구매자에게 처음으로 견인 바를 추가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750kg 한도가 적당하지만 작은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대형 사이클 랙의 장착 지점을 원하는 소유자에게 어필 할 수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만의 기술
니로 전기차 구매자가 될 계획이라면 RSPA와 V2L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약어가 있습니다. RSPA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입니다. 즉, 열쇠를 리모컨으로 사용하여 밖에 있을 때 자동차를 앞뒤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과 너무 가까이 주차하고 당신을 쐐기면 편리합니다.
V2L은 EV6에서 이미 보았 듯이 차량으로로드 할 차량이며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외부 전기 제품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캠핑을하는 동안 머리카락을 말리거나 주차장에서 커피를 만들어야하는 경우 편리합니다.
니로 전기차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10.3인치 터치스크린은 니로 전기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중앙 허브 역할을 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표준이지만 유선 충전 및 Harman / Kardon 스테레오는 추가 비용 옵션입니다. 기아차는 새로운 디지털 키 2.0을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기능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찬가지로 일부 기능은 음성 명령 서비스를 사용하여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3 니로 전기차에는 다양한 표준 운전자 지원 기술과 일부 옵션 장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니로 전기차의 충돌 테스트 결과에 대
한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스톱 앤 고 기술로 사용 가능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니로 전기차 총정리
흥미로운 조명 요소와 투톤 바디 패널 덕분에 새롭게 디자인된 2023 기아 니로 EV는 이전 모델보다 도로에서 훨씬 더 눈에 띄게 될 것입니다. 순수 전기 서브콤팩트 SUV는 독특한 스타일링과 디지털화된 악기를 포함한 더 멋진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내부에서도 재활용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다. 새로운 Niro EV는 앞바퀴에 공급되는 201마력의 전기 모터를 다시 장착했습니다. 그 전원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은 회사가 253 마일의 범위를 제공해야한다고 주장하는 64.8kWh 배터리입니다. 기아차는 또한 DC 고속 충전기에 연결하면 약 45 분 안에 배터리를 10 ~ 80 %까지 충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좀 더 전통적인 Niro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다시 라인업의 일부이지만, 우리는 그들을 별도로 검토합니다.
더 공상 과학 스타일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기아가 니로를 수정하기 위해 한 모든 일이보다 기능적이고 바람직하며 유용한 자동차로 만들었다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종이에서는 거꾸로 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에 큰 칠년 보증 패키지를 추가하면 확실히 장밋빛으로 보입니다. 이름이 바뀔 수도 있지만 기아 니로 EV는 여전히 전기 애호가로 남아 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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