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쎄보 전기차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 받고 천만원 미만! 쎄보C 총정리

스윗티 2022. 4. 6. 05:00
반응형

초소형 전기차에 관심이 높습니다. 요즘 기름값이 정말 살벌한데요.

휘발유는 2000원대가 기본이구요. 경유(디젤)는 특히 휘발유랑 차이가 거의 없거나 같기도 하대요.

자주 이동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름값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겠습니다. 이런 고유가 시대에 관심 받는 전기차가 따로 있습니다.

가까운 마트 이동이나 출퇴근용으로 적합한 아주 작은, 초소형 전기차가 인기가 많아지고 있어요. 

 

 

초소형 전기차라도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까요? 

가격이 저렴한 초소형 전기차에 보조금까지 받으면 천만원도 안되서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차량에 대해 궁금하실테니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초소형 전기차는 쎄보 전기차 입니다. 

 

그 중에서도 얼마전 1분기 판매 대수로 사상 최고 실적을 올린 쎄보 모빌리티의 초소형 전기차 쎄보를 소개하겠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보조금 지원시 구매 가격까지 모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초소형 전기차 쎄보의 기본 정보

쎄보모빌리티에서는 2019년 19월에 쎄보C 라는 초소형 전기차를 출시 했습니다. 보통 예전에는 중국의 전기차를 그대로 수입해서 들여오고 일부 수정 후 판매했다고 해요. 하지만 쎄보C 쎄보 전기차는 설계부터 디자인과 개발까지 국내에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이 남달랐죠. 그래도 당시에는 중국의 배터리를 사용해서 문제가 있었지만 결국 이것을 국내 생산 배터리로 교체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어요. 

 

2020년 개선 모델  쎄보C-SE 가 나왔습니다.

바로 국산 배터리를 사용했는데요. 특히 삼성 SDI 원통형 배터리를 사용하며 이전 모델의 단점을 개선했죠!

 

1회 충전 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심, 복합, 고속 모두 달라요. 평균 70km 정도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쎄보 홈페이지

완속 충전시 4시간만에 가능한것은 배터리가 작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0.16kWh인데요. 확실히 정말 작습니다. 그래도 든든한것은 바로 국산배터리이기 떄문에 믿고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디자인과 인테리어

우선 컬러는 모두 네가지에요. 디자인은 정말 작지만 귀엽고 강렬해요. 개성뚜렷한 디자인으로 눈에 띄네요.

쎄보 홈페이지

색깔은 패션레드, 아쿠아블루, 라임그린, 미드나잇블루 총 4가지 입니다. 제가 보기에 미드나잇 블루는 보라색에 가까운데요. 그래도 색깔이 개성있는 컬러라 선정을 잘한것 같아요. 

 

쎄보는 초소형 전기차이지만 내외장에 다양한 방음재와 흡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초소형 전기차들에 비해 조용한 편이에요. 또한 강성 높은 서스펜션 적용으로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트렁크의 적재공간 또한 넉넉하다고 해요.  그리고 회생제동 시스템을 적용한 충전 시스템이 눈에 띄네요. LED 타입의 램프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쎄보 홈페이지

 

다음은 제원입니다. 초소형 전기차인만큼 크기가 궁금하시죠. 

쎄보 홈페이지

 전폭이 매우 작고 전장도 작아요. 2인승입니다. 경차 주차칸에 주차해도 넉넉하다는점. 그래서 도심 골목길에 배달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하네요. 

 

쎄보 홈페이지

실내 인테리어가 초소형 전기차임에도 갖출것은 모두 있다는 점!!

외관은 작고 귀여워 보일지 몰라도 실내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어요. 파워 윈도우와 전동 도어락까지 있구요. 다이어실 기어가 운전자의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특히 차량 주행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 클러스터가 있어요.

기존에 계기판이 핸들 앞에 있었다면 사진과 같이 대쉬보드 정중앙에 있네요.

중앙 컵홀더와 라디오/USB/MP3 플레이어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3. 초소형 전기차, 작지만 안전하다

 

쎄보 홈페이지

먼저 경사로 밀림방지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저 또한 초소형 전기차 하면 걱정했던 부분이 골목 언덕길은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근데 쎄보는 경사로 밀림방지 알고리즘이라고 해서 경사로에서 차량이 순간적으로 뒤로 밀리는 것을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프레임 바디입니다. 강성이 높으면서도 가벼워 안전함과 경량화를 동시에 챙겼습니다. 만약 안전함을 생각하여 무겁게 만들었다면 연비가 좋지 않았겠죠!

다음은 부스터와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급하게 제동해야할 경우 밀림 없이 빠른 제동 기능을 선보입니다. 

 

 

4. 쎄보 충전 방법 (오직 완속 가능)

쎄보 홈페이지

쎄보 전기차는 완속 충전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정내 220V 콘센트에서 연결하여 쓸 수 있는 5핀 휴대용 충전기가 있는데요. 일반 완속으로 다른 차종과도 호환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일한 옵션인데요. 충전 상태를 알 수 있는 컨트롤 박스까지 있다고 하네요. 가격은 18만원입니다. 가정에서 충전할 때는 누진세를 조심해야 하는데 4시간이면 완전 충전 가능하니 크게 상관은 없지 싶습니다만 꼭 알아보세요.

 

5. 쎄보 AS와 전시장

쎄보 홈페이지

판매처가 많지 않아 만약 고장나게 되면 수리가 막막할 것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고 입고정비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입고정비 서비스의 경우 다양한 자동차 수리센터와 협력중이며 지역별 거점 도시에 하나씩은 있습니다. 

경남의 경우 창원과 진주에 각각 한군데씩 있네요.

 

쎄보 홈페이지

그래도 차를 직접 보고 사야 겠죠? 전시장은 서울경기 성남과 전남에 한군데, 대구에 한군데, 제주에 한군데 총 4군데가 있습니다. 전시장이 많지가 않아 조금 아쉽네요! 충청도와 전북, 경남, 강원도에도 곧 생기겠죠?

 

6. 보조금 적용하면 천만원도 안한다!!

쎄보 홈페이지

 

쎄보 홈페이지에 가면 이렇게 지역별로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도 단위이기때문에 정확한 지원금은 지자체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은 경남 기준입니다. 

경남의 경우 보조금은 670에서 900만원까지도 지원받기 때문에

예상구매가격은 770~900만원입니다.

초소형 전기차 가격이 1000만원도 안하네요. 정말 저렴합니다.

 

이미 구매한 실사용자들의 평가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도심 속 배달을 하는 경우나 마트용으로 너무 좋다고 하네요. 

 

초소형 전기차 부문에서는 이미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하네요.

쎄보 모빌리티에 대한 믿음이 가는데요. 내년에는 0.5톤과 0.8톤 픽업 트럭 까지 출시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등 근거리 화물 운송에 적합하겠네요.

 

모두들 꼼꼼히 살펴보시고, 전기차 보조금 혜택받아 초소형 전기차 구매를 현명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초소형 전기차 쎄보C-SE 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전기차 프리미엄 블로그, 전기차 지식백과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