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아이오닉5가 벤츠를 이기다
현대자동차가 만든 아이오닉5 전기차 모델은 최근, 유럽과 미국 등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벤츠, 테슬라보다 더 우월한 최고의 전기차라는 평가를 받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는 준중형 SUV 전기차입니다. 전기차 차량 모델의 대부분은 세단이기 때문에 SUV 모델이 인기가 있습니다. 2021년에 출시하여 전기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옛날 모델 포니 시리즈를 오마주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외관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하기 때문에 선호 여부가 많이 다릅니다. 또한 주목해야 할 점은 아이오닉5이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사용해 만들어진 첫번째 양산 전기차 라는 사실입니다. 기존의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코나, 아이오닉 과는 다를 것이라는 많은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가격 4,695~5,755만원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용량에 따라 1회 충전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319~429km입니다. 차량 전체 규격은 전장 4,635mm, 전고 1,605mm이며 전폭 1,890mm, 축거 3,000mm입니다. 실제로 운행하는 차량 오너들의 후기로 450~500km정도는 충분히 운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전기차 구매 보조 지원금을 100% 받을 수 있다면 4695만원에서 3천만원 초반이 실제 결제 금액입니다. 아이오닉5의 등급은 모두 4가지가 있습니다. 아이오닉 5 Standard 와 아이오닉 5 Standard AWD 사륜구동 모델이 있습니다. 같은 스탠다드 모델이지만 후륜과 사륜으로 주행 성능이 다릅니다. 스탠다드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적고 그만큼 한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가 줄어듭니다. 다음 롱레인지의 경우 아이오닉 5 Long Range 후륜 구동이 있고, 아이오닉 5 Long Range AWD 사륜 구동이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은 스탠다드보다 주행 가능 거리가 더 많습니다.
독일에서의 평가
독일과 유럽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가 각 언론 평가에서 벤츠 EQB 모델 성능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평가의 내용은 주목할만합니다. 아우토빌트에서는 아이오닉 5와 EQB 비교평가를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먼저 차량의 바디 부분에서 자재 사용과 강성부분이 더 단단하다고 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 컴포트와 파워트레인에서 출력이 더 높습니다. 주행 성능이 전기차 고출력으로 다이내믹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긜고 커넥티드카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습니다. 환경적 부분과 구매 비용도 상당히 합리적이라는 내용과 함께 총 7개 부문과 53개 세부 항목에 대해서 평가되었습니다. 각 평가 부문별 총점을 합산한 결과 800점 만점 중 아이오닉 5가 582점을 받았고, 562점을 기록한 EQB보다 우수한 상품성이라는 결론이었습니다. 독일 언론에서 이루어진 평가인데도 벤츠 EQB보다 대등하거나 전체적으로 아이오닉 5가 우위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E-GMP 적용은 전기차에 가장 필요한 220kW 초급속 충전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바로 이 점이 아이오닉 5가 충전성능 평가에서 9점을 받았고, 반면 5점에 그친 EQB를 압도할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가속페달 응답성, 발진가속성능, 최고속도 등 파워트레인의 전반적인 성능에서 EQB가 더 낮았다고 하니 아이오닉5가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트랙션 기능 또한 중요합니다. 긴급 상황에서도 제어 가능 한 민첩성은 세계 최고로 꼽히는 독일의 프리미엄 브랜드보다 현대 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더 우월하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 핵심 비결
유럽에서 테슬라, 벤츠를 이긴 인기 비결 핵심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째로 초고속 급속충전의 기능입니다. 전기차 충전은 시간 경쟁으로 테슬라에게 슈퍼차저가 있다면 아이오닉5도 이핏이 있습니다. 220KW까지 가능한 수치로 빠른 시간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운전자에게 환상적인 주행으로 파워트레인도 압도적이라 합니다. 발진가속성능부터 가속페달 등 주행 성능 전반이 뛰어난 점도 주목할 수 있습니다. 4인 이상 가족에게 유용한 넓은 공간 활용성이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통해 진보적인 기술이 탑재되어 현대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V2L과 각종 편의사양과 첨단 기술이 바로 유럽을 매료시켰습니다. 아이오닉5을 실사용하는 유저들이 말하는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벤츠 EQB를 이긴 아이오닉5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아쉽게도 통풍시트나 몇가지 기능 조작이 많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비가 올 때, 뒷유리가 안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고 후 가장 큰 논란중 하나입니다. 아이오닉5는 뒷유리 와이퍼가 없고, 뒷유리의 이물질이 닦이지 않는 원인은 여러 가지로 추측되고 있으나 현대 자동차에서 문제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고쳐야 할 점도 있지만 아이오닉5는 정말 매력적인 전기차로 벤츠의 고장인 독일에서조차 EQB보다 좋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기본 옵션 조절로 2022년도 아이오닉5는 전 등급 모두 전기차 구매 보조금 100% 지원을 받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900~862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주행거리도 상당히 멀리 갑니다. 출고 이후 계속되는 인기로 언제 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유럽에서도 인정한 탄탄한 기본성능과 안정성이 특징입니다. 패밀리 자동차로 인기가 많아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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