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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60 가격 보조금 후륜 실제 후기

by 스윗티 2022.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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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 GV6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은 플랫폼인 아이오닉5 자동차를 운전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차의 성능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제네시스 GV60이 훌륭할 것으로 예상했고, 운전하기에도 정말 좋은 차라는 확신을 했다는거죠. 그럼에도 이 차를 독특하게 만들 수 있을 만큼 다양한 기술과 기술이 풍부합니다.


제네시스의 유럽 출시를 위한 미션에 있어서 이 모델은 가장 중요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모델은 품질, 성능 및 범위가 풍부하고 매우 바람직한 SUV 세그먼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경쟁 차종은 BMW iX3나 아우디 Q4 e-트론과 같은 차종일 수 있지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더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겠죠.

제네시스GV60은 순수 전기 자동차로, 조금 덜 일반적인 브랜드에 필적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이 기술은 분명 매력적일 것입니다.

 

GV60 외부 디자인

 

해치백 스타일의 콤팩트와는 거리가 멀고 SUV가 가장 원하는 실내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이 두 가지의 장점 중 하나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예리한 포지셔닝의 대부분은 플랫폼인 E-GMP로 귀결됩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로 처음부터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연소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일부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미래 지향적인 성향을 가져오지만, 기자단은 사실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문 안쪽에 영구적인 전시를 하는 것은 전통적인 거울보다 조금 덜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죠. 구성 변경에 익숙해지셨겠지만, 이 변경으로 인해 다른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문을 열었을 때 튀어나오는 문 손잡이도 있습니다. 차량 뒷부분이 빠르게 뒤로 젖혀져 쿠페와 같은 미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C 필러 디자인이 크롬으로 강조되어 있어 외부 디자인에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GV60 가격, 등급, 실제 오너 평가

 

GV60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GV60 스탠다드 5,990만원 
GV60 스탠다드 AWD 6,490만원
GV60 퍼포먼스 AWD 7,040만원

GV60 연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복합 4.1~5.1km/kWh 도심 4.3~5.7, 고속 3.8~4.5 

 

차량을 출고한 실제 오너들의 후기도 볼까요? 전반적으로 점수가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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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60 보조금

GV60은 전기차 보조금을 50% 지원받습니다.

GV60 배터리 및 주행 후기 


GV60의 배터리 용량과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다드 후륜 : 77.4kWh, 168kW, RWD
스탠다드 전륜: 77.4kWh, 160kW+74kW, AWD
퍼포먼스: 77.4kWh, 160kW+160kW(플러스 부스트 모드), AWD


따라서 배터리 용량이 하나이고 이는 77.4kWh(총량)로 현대와 기아차의 대용량 배터리와 동일하지만, 현대 역시 58kWh 배터리를 더 작게 제공하므로 결과적으로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급성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파워트레인 옵션에서 알 수 있듯이, 전륜 구동의 듀얼 모터 옵션으로 넘어가기 전에 후륜 구동 168kW 버전이 엔트리 포인트가 됩니다.최고 수준의 스포츠 플러스 모델은 가장 강력한 모터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버튼을 누르면 10초 동안 20kW의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톱 모델에서는 약 4초의 0~62mph의 속도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 차의 속도는 이것만이 아닙니다.또한 최대 350kW 충전을 지원하므로 도로에서 가장 강력한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V60 인테리어, 컴포트 기능, 트렁크

E-GMP의 세 번째 차량 반복으로, 우리는 실내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승객을 위한 공간이 매우 중요합니다.뒷좌석 탑승자는 무릎 공간이 넓어 이러한 종류의 외부 치수를 가진 다른 차량보다 넉넉합니다.

또, 전면의 USB 접속(양쪽의 USB-C)이 실제로 발밑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전화기가 바닥 레벨의 격납 홀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우리는 현대 아이오닉5에서 이에 대해 언급했지만, 팔걸이 부분이 전화기를 연결하기에 더 논리적인 장소인 경우, 여전히 이상한 디자인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이 팔걸이에는 깔끔한 Qi 충전기가 있어 폰이 앉을 수 있는 평평한 플레이트가 아닌, 방해가 되지 않게 휴대 전화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핸들이 크고 둥글어서 첫인상은 핸들이 아마도 자동차의 나머지 부분만큼 미래 지향적이지 않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주행 모드 버튼을 사용하면 에코, 컴포트, 스포츠 등의 모드를 사이클링할 수 있는 반면, 부스트 버튼은 오버드라이브와 약간 유사합니다. 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스로틀이 갑자기 훨씬 더 반응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실제로 일반 주행에서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에코 모드로 주행할 때 빠르게 추월하고 싶다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 제품군의 다른 차종과 마찬가지로 제네시스는 다양한 옵션을 배제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트림 레벨을 높여 주며, 이동하면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파워트레인 옵션과 짝을 이룹니다.여기서 좋은 점은 뛰어난 수준의 사양부터 시작하여 투자 효과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GV60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모든 GV60 모델에는 동일한 크기의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있는 패널을 공유하는 대형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함께 제공됩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는 모두 포함되어 있지만 둘 다 무선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충분히 잘 작동하며 화면 자체를 터치하는 것이 너무 멀리 닿을 경우 중앙 콘솔의 클릭 휠을 통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스테레오 시스템은 표준이며, 이는 대부분의 라이벌이 추가 요금을 부과 할 수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GV60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자동 비상 제동, 사각지대 모니터링,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등 모든 GV60 모델에서 운전자 보조 기능의 전체 제품군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와 함께 표준 차선 유지 보조
차선 중심 기능을 갖춘 표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GV60 테크놀로지

제네시스 GV60에는 많은 기술이 주입되어 있습니다.운전 보조 도구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제어는 곡선 디스플레이에 집중됩니다.드라이버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로 나뉘어져 있으며, 터치 조작의 대부분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앞서 언급했듯이 스티어링 휠에는 컨트롤러가 있어 손을 떼지 않고도 세밀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다양한 화면을 스크롤하여 지도 작성 등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하이라이트는 인디케이터를 켤 때 활성화되는 사이드 뷰 카메라입니다.이것은 사각지대 카메라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차 옆에 무언가가 있으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이것은 또한 코너를 돌 때나 주차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제네시스GV60의 유저 인터페이스는, 모던한 느낌으로, 주요 섹션을 스와이프 해, 모든 것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내비게이션은 꽤 괜찮은 것 같지만, 도로가 많은 교차로에서는 음성 안내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AR 요소도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전방 도로의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줍니다.외관상으로는 훌륭하지만, 차 안을 들여다봐야 하는 것은 오히려 차체를 망치고 있습니다.앞유리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AR 뷰로 구현되는 것이 좋습니다.

제네시스 GV60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하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려면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뱅앤올룹슨이 제공하는 훌륭한 17인승 사운드 시스템도 오디오에서 조금 더 펀치를 얻고 싶다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진출처-제네시스


엔터테인먼트 이외에도 이동 중에도 운전할 수 있는 테크놀로지가 있습니다.차선 안내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차선 변경 지원 포함)을 켜는 것이 매우 쉬우며, 이를 통해 차량이 스스로 주행하게 됩니다.

 

GV60 총정리

GV60에서는, 제네시스는 견고한 전기 자동차를 탑재하고 있습니다.그것은 부드럽고, 최신의 느낌이며, 외관이 비대해지지 않고 내부 공간을 제공합니다.그리고 아마도 지금까지 가장 "유럽"으로 보이는 제네시스일 것입니다.

유럽에서 입지를 굳히려는 브랜드에 딱 맞는 차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대와 기아차의 견조한 활약으로 오히려 아이오닉5와 ev6가 서로 가장 큰 경쟁상대가 될 수 있기도 하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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