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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형 제네시스 GV70 가격 실제 오너 후기 단점 총정리

by 스윗티 2022.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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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제네시스 GV70 모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뛰어난 G70 스포츠 세단을 기반으로 한 2022 제네시스 GV70는 컴팩트하며 럭셔리한 SUV 차량입니다. 기본 모델에도 럭셔리 기능으로 가득 차 있으며, 혼잡한 소형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이며 편집자 초이스 상을 수상할 정도로 외국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은 GV70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GV70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 모델 

GV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완전히 새로운 모델입니다. 제네시스가 레드 핫 콤팩트 럭셔리 SUV 부문 첫 진입자인 GV70 BMW X3, 메르세데스-벤츠 GLC클래스, 볼보 XC60 SUV와의 치열한 경쟁을 합니다. 

GV70은 매력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지만 상위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평가가 주됩니다. 이렇게 하면 가죽 실내 장식품, 실내 주변 조명, 가열 스티어링 휠 및 원격 셀프 주차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이 추가됩니다. 상위 트림과 함께 19인치 휠, 파노라마 선루프, 16스피커 렉시콘 스테레오 시스템 등 셀렉트 모델의 멋진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터보 4와 트윈 터보 V-6 엔진 모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므로 두 가지 선택 모두 행복한 고민일 것입니다. 

제네시스 GV70 실제 오너 후기

제네시스 GV70을 타고 소유한 오너들의 후기는 과연 어떨까요. 디자인과 품질, 거주성, 주행에서 정말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요. 왜 평균점수가 유독 낮은지 확인해보니 연비 부분에서 오너들의 평가가 좋지 않네요. GV70은 연비를 생각하고 타는 차는 아님에도, 연비의 효율성이 좋지 않다는 평가가 많은걸 보면, 단점이 뚜렷합니다. 그럼에도 GV70의 후기 중 일반인 오너 평가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안전성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모든 평가단들에게 굉장히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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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70의 안전성...

내비게이션 기반의 HDA(Highway Driving Assist) 표준으로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지원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위트림 모델은 차선 뷰 카메라, 후방 교차 교통 경보 및 360도 주차 카메라를 통해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추가합니다. 고속도로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은 여전히 최고의 레벨 2 능동형 안전 기능 중 하나입니다.스티어링 휠의 크루즈 컨트롤 버튼에 체크 표시만 하면 HDA는 브레이크, 스로틀 및 스티어링 기능을 제공하여 차량을 차선 중앙으로 완벽하게 유지하고 거친 입력 없이 스로틀과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제네시스 디자인 팀은 멋진 제품을 잇달아 생산하고 있으며, GV70도 예외는 아닙니다. 콤팩트한 크로스오버는 브랜드의 해시 마크 헤드라이트와 쉴드 모양의 그릴을 전문적으로 구현하고 극적인 루프라인과 수직 배기 팁이 있는 더 넓은 테일라이트를 구현하여 컴팩트한 GV70과 대형 GV80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제네시스 디자인 팀은 놀라운 제품을 잇달아 생산하고 있으며, GV70도 예외는 아닙니다.콤팩트 크로스오버는 브랜드의 해시마크 헤드라이트와 쉴드 모양의 그릴, 극적인 루프라인, 수직 배기 팁이 있는 넓은 테일라이트를 전문적으로 구현하여 콤팩트 GV70과 대형 GV80을 차별화합니다. 유일한 이상한 외관 조각은 삼각형의 뒷유리인데, 이 유리창은 그렇지 않으면 점착성이 있는 디자인을 칼처럼 잘라냅니다.이 고급 모델은 스포키한 19인치 휠을 추가하며, 이 테스터는 575달러 Savile Silver 페인트를 사용합니다.어떤 이유로 이 페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Advanced 모델에는 대체 휠이 없습니다.대신 다양한 옵션의 레드, 그린 또는 블루에 대해서는 적어도 칙칙한 실버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을 선택하면 대시 패널과 도어 패널에 완전한 가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옵시디언 블랙 또는 바닐라 베이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또, 도어 패널은, 매력적인 대비의 블랙 스티어링 휠과 대시입니다.내부 레이아웃은 깔끔하고 단순하며, 센터 콘솔에 로터리 시프터와 인포테인먼트 제어용 노브 두 개, 바로 위에 은색 버튼이 있습니다.

 

GV70 모델은 스포크 19 인치 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옵션의 컬러 빨간색, 녹색 또는 파란색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 선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광과 유광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무광은 4가지(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입니다. 유광 컬러는 모두 9가지로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카본 메탈, 비크 블랙, 카디프 그린, 카프리 블루,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 입니다. 

 

상위 트림을 선택하면 옵시디안 블랙을 선택할 때 대시와 도어 패널에 전체 가죽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랑스러운 대조적인 블랙 스티어링 휠과 대시를 제공합니다. 내부 레이아웃은 깨끗하고 간단하며 중앙 콘솔에 두 개의 손잡이 (회전 시프터와 인포테인먼트 컨트롤을위한 손잡이)와 그 바로 위의은 버튼 뱅크가 있습니다. G70 모델을 베이스로 했다고 한것 처럼 GV70모델 또한 스포츠한 느낌을 지향합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선택이 굉장히 다양하며 사진과 같이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SDS1, SDS2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아름다운 GV70 모델을 만들기에 충분한 느낌이네요.

 

 

제네시스 GV70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제네시스 GV70의 엔진은 어떨까

제네시스 GV70에는 터보차저 2.5리터 4기통과 터보차저 3.5리터 V6의 두 가지 엔진 옵션이 제공됩니다. 4기통 엔진은 300마력과 311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산하며, V6는 375마력과 391lb-ft를 제공합니다.

GV70은 터보차저 2.5리터 4기통 또는 트윈 터보차저 3.5리터 V-6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4기통은 엔트리 레벨 엔진으로 사용되어 300마력을 발휘하며 V-6 375마력으로 스포츠 모델에서만 제공됩니다. G70 세단의 터보 포와 함께 수동 변속기가 제공되지만 GV70은 표준 장비로 8 단 자동을 고수합니다.  2WD 구동이 기본입니다V-6가 장착된 GV70은 인상적인 4.9초의 제로-60mph 시간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GV70은 매우 유능한 크로스 오버 모델입니다. 목적에 따라 가속되지만 성능 크로스 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적이지는 않습니다. 전력은 점진적으로 그리고 꾸준히 구축되어 GV70을 충분히 빨리 라인에서 밀어냅니다. 여덟 단 자동 톱니바퀴는 대부분 단계적이지 않은 기어링을 통과하지만, 스포티한 운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희망하는 만큼 빠르게 다운시프트하지는 않습니다.

G70 세단과 동일한 베이스를 사용하는 GV70의 후륜구동 바이어스가 코너에 완전히 전시되어 인상적인 평정과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각 외부 휠에 완벽한 트위스트를 제공합니다.

GV70의 스티어링은 타이어와 손끝에서 과도한 느낌과 최소한의 피드백으로 "날카로운"정의가 아닙니다. 그러나 스포티한 시도를 하지 않는 크로스오버에서는 가벼운 스티어링으로 마을 주변을 순항하고 좁은 주차장을 탐색하는 데 적합합니다.

 

제네시스 GV70 가격, 옵션 및 연비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합연비: 8 ~ 14 km/l

도심에서는 7 ~ 12 km/l 을 기록합니다.

고속도로: 10 ~ 16 km/l 정도라고 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GV70 모델은 터보 차저 네 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22 mpg 도시와 28 mpg 고속도로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트윈 터보 V-6 19 mpg 도시와 25 mpg 고속도로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가격 및 옵션

제네시스 GV70의 가격과 GV70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모델은 후륜구동으로 49,040,00원입니다. (개별 소비세 3.5% 적용) 가솔린 2.5 터보 모델이 기본이며 디젤 2.2나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선택 사양입니다. 그리고 휠과 스포츠 패키지, SDS 디자인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V70의 가격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모델 파워트레인 및 성능 - 가솔린 2.5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ISG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런치 컨트롤

 

 

제네시스 GV70 인테리어, 컴포트 기능, 트렁크

GV70의 실내 디자인은 더 GV80보다 대담하며 외관의 스윕 라인은 응집력있는 외관을 위해 내부로 전달됩니다. 미세한 소재가 안쪽에 줄 지어 있고 멋지게 배치된 크리스탈 시프트 기어가 고급스럽게 보이고 느껴집니다. G70 세단에 대한 일반적인 불만은 비좁은 뒷좌석이며, GV70은 뒷좌석 라이더에게 추가 레그 룸을 제공 할 수있는 공간이 더 많지만 여전히 특별히 넓지는 않습니다. 화물 용량은 더 관대하지만 GV70이 실제 테스트에서 아우디 Q5, X3 GLC 클래스와 같은 주요 라이벌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기다려야합니다.

 

다른 소형 럭셔리 크로스 오버는 GV70과 같은 고속도로 거리를 가지는 않습니다. 동급 SUV 중 가장 부드럽고 조용한 SUV로, 거친 포장 도로를 흡수하는 버터 같은 서스펜션과 어쿠스틱 라미네이트 앞 유리의 인상적인 사운드 데드닝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는 정말로 조용하며 옵션인 19 인치 휠을 사용하더라도 울퉁불퉁 함이 거의 없습니다.

12way 파워 운전석에는 등 허리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조이거나 후퇴하는 볼스터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가죽은 부드럽고 유연하며 좌석은 장거리에서 탁월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GV70은 여전히 양쪽에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동급 최강의 41.3인치 레그룸을 제공하는 통풍이 잘되고 개방된 전면 컴파트먼트가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은 인상적인 공간으로, 낮은 장착 벤치가있어 건강한 오버 헤드 공간과 39.1 인치의 레그룸으로 이어집니다.

 

 

 

제네시스 GV70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GV70 대형 GV80 SUV 인포테인먼트 배치를 채택하여 중앙 콘솔에 클릭 컨트롤러가 장착 대시 보드에서 돋아나는 대형 와이드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의미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4G LTE Wi-Fi 핫스팟은 모두 표준 기능입니다. 하이엔드 Lexicon 스테레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GV70은 14.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덕분에 돋보입니다. 이것은 세그먼트에서 가장 큰 표준 화면이며 깨끗하고 간단하며 사용하기 쉬운 브랜드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이 거대한 디스플레이는 터치 스크린이지만 운전자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쉽게 닿을 수 없습니다. 중앙 콘솔의 회전식 다이얼은 이동 중에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디스플레이 왼쪽에는 단일 아날로그 게이지가 있으며 8.0 인치 디지털 화면과 오른쪽에 두 번째 디지털 게이지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요즘 완전히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풍부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상한 설정이며, 연비 및 오디오와 같은 기본 옵션을 제공하는 구성 가능한 모든 것은 아닙니다. GV70에는 완전 디지털 디스플레이(옵션)가 있지만 3.5T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4G Wi-Fi 연결은 모두 GV70에서 표준으로 제공되지만 이전 두 가지는 여전히 유선 연결입니다. 최고급 GV70에서도 무선 스마트 폰 미러링이 없습니다. GV70은 USB-C 충전 또는 데이터 포트를 찾을 수 없는 USB-A 연결만 제공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실망스럽습니다. 적어도 GV70의 업그레이드 된 오디오 시스템은 훌륭합니다. 18스피커 Lexicon 시스템은 맑고 깨끗한 사운드와 깊고 풍부한 베이스를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GV70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모든 GV70은 내비게이션 기반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표준으로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고급 모델은 차선 시야 카메라, 후방 교차 교통 경고 및 오버 헤드 360도 주차 카메라로 사각 지대 모니터링을 추가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최고의 레벨 2 활성 안전 기능 중 하나입니다. 스티어링 휠의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HDA는 제동, 스로틀, 스티어링을 제공하여 차량을 차선 중앙에 완벽하게 유지하고 거친 입력 없이 스로틀과 제동을 적용합니다.

자동 비상 제동, 보행자 감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운전자 보조 기능이 모두 존재하며 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제동

2. 차선 유지 보조를 통한 표준 차선 이탈 경고

3. 표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2022 제네시스 GV70은 세련되고 편안하며 규정을 준수하며 모든 독일 제품보다 비용이 적게 듭니다. 기본 모델부터 업 스포츠 트림에 이르기까지 네 기통 및 여섯 기통 엔진과 함께 제공되는 GV70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훌륭한 고급 크로스 오버를 만드는 것의 기초를 못 박는 것입니다. 확실히 2022 제네시스 GV70 모델은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옵션 중 하나로 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 제네시스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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