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C40 리차지 볼보 가격과 성능

by 스윗티 2022. 3. 7.
반응형

 

볼보 C40 리차지 출시 시기

볼보에서 내보이는 전기차 XC40 리차지와 C40 리차지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볼보에서 선보이는 첫 쿠페형 디자인이의 차량이라는 사실입니다. 대다수 볼보 고객층들이 주로 보수적인 성향이 있다는 걸 감안하면 굉장히 파격적입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초도물량 1500대는 모두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소비자들이 받아 볼 수 있는 시기를 찾아보자면, 출고는 바로 4월이라고 하네요이제 계약하더라도 내년에나 받아볼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C40 리차지 보조금은 얼마정도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볼보 C40 리차지 국내 공식 출시 가격은 6391만 원입니다. 트림과 옵션을 모두 포함하여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평가받습니다. 안타깝게도 1회 충전 시 갈 수 있는 주행 가능 거리는 356km 입니다. 조금은 애매하다고 볼 수 있는 가용거리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아쉽습니다. 연비는 복합 4.1km/kWh이며, 도심에서는 4.4km/kWh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연비는 3.7km/kWh 입니다. 출력은 300kW 모터 입니다. 이러면 장거리 여행을 가게 될 경우 충전을 두번은 해야합니다. 보조금은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원, 성능에 따라 보조금 지급액수가 달라지는데 아직까지 나온 것은 없습니다. 만약 1200만원이 최대 지원액이라면 600만원을 받을 수 있겠네요. 그럼 대략 한화 5천만원대 차량으로 취득세 불포함입니다C40리차지 역시 트림은 단일 트림이며 선택할 옵션은 오직 컬러뿐입니다. 외장컬러 또한 추가금은 들지 않습니다. 

 

전기차 볼보 C40 옵션 선택하기

볼보 C40 리차지의 경우 트윈 얼티메이트 트림 하나뿐이라고 합니다. 우선 듀얼 전기 모터로, 모터가 두개입니다. 구동 시스템은 네바퀴굴림 AWD 로, 눈길에서나 주행상 안전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커넥티드 기반 디지털 패키지가 포함되어 티맵이나 NUGU 인공지능의 사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추가하였습니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기본 제공 되는 것으로 운전자의 음악 감상과 감수성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자동차에 360도 카메라가 기본 탑재되어 주차 및 주행 보조에서 위험물 인지와 사물 회피 등의 기능을 더욱 빠르게 해줄 것입니다. 파일럿 어시스트를 포함한 안전사양 등 최고급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볼보는 소비자에게 최상위 혜택을 주는 트림을 선보입니다. 전기차 영역에서 각종 첨단 표준 안전 시스템의 우수성 및 안전한 차체 구조 등이 다시 한 번 입증됨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제공하는 차에만 부여하는 TSP+ 인증을 C40 리차지가 받은 것입니다. 볼보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로 날렵하고 세련된 실루엣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SUV의 실용성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0에서 100km/h’까지 4.7초 소요되는 고성능 듀얼 전기모터는 전기차가 보여주는 엄청난 고출력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408마력의 힘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도와줍니다. 디지털 커넥티비티 옵션은 SK 텔레콤 기반의 TMAP이 기본 제공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최적화 되어, 운전자가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기에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서 무려 15년이나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앤더스 구스타프손 미국 볼보자동차 최고경엉자는 볼보자동차의 지속적인 전동화 여정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는 바로 안전이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 C40 리차지의 IIHS TSP+ 어워드 수상은 볼보의 브랜드 안전 철학을 다시 입증하게 된 계기라고 강조할 정도로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볼보 브랜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 만든 쿠페형 디자인의 차량이지만, 안정성까지 모두 획득한 훌륭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C40 리차지의 장점

소비자에게 C40 리차지가 주는 장점을 정리해보자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단일트림에 모든 것을 갖췄다는 것은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기존 타 회사 차량들이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을 제시했다면, 볼보의 취지는 매우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볼보 C40 리차지의 판매 가격은 타 국가 대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같은 차량을 미국과 유럽에서는 500~1000만원 가량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타사 경쟁 모델 대비 합리적 포지션을 갖추었다는 점입니다. 비슷한 전기차 SUV의 경우 벤츠와 BMW에서도 모델이 있지만, 가격도 높고 주행거리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볼보의 차량이 더 우수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운전자와 보행자를 위한 안정성을 고려한 볼보의 우수한 안정성 평가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 취향마다 다르겠지만, 유려한 외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점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트림은 단 하나뿐이라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주행거리 350km 정도이기 때문에 서울에서 부산을 가려면 한번은 더 충전을 해야합니다. 내장 시트 컬러는 오직 검정색 뿐이라는 점도 단순화되어 좋다고도 할 수 있지만, 화려한 색을 선택하고 싶은 소비자는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국가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면 너무나도 합리적인 가격훌륭한 전기차 SUV라고 봅니다. 안정성은 물론 많은 하이테크 기능을 넣은 고급 트림으로 주행거리는 아쉽지만 외관 디자인도 만족스럽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