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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가격 보조금 100프로 적용 출고

by 스윗티 2022.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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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아이오닉 6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첫번째 E-GMP 기반 세단형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정식 계약 첫날 무려 3만대가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전기차에 대한 돌풍과 인기가 얼마인지 짐작이 가시겠죠. 아이오닉6는 아이오닉5 이후의 후속 모델입니다. 전기차라고 하면 먼저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은 보조금입니다. 아이오닉6의 가격부터, 보조금 적용까지, 그리고 실제 주행가능 거리는 얼마정도인지 모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이오닉6 모델 간략 소개

아이오닉 6는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던 차량입니다. 2022년 7월 14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실차가 최초 공개되었구요. 무엇보다 배터리 용량도 77.4kWh로 넉넉하며 최대 주행거리 524km가 가능합니다. 전비와 최고토크, 최대출력까지 훌륭합니다. 우선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가능하며,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합니다. 버전은 롱레인지와 스탠다드 두가지가 있습니다. 가격 부분에 대해 가장 관심이 높았는데 전기차 보조금 100프로 적용 구간에 모두 해당한다고 하여 많은 접수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 계약 3만7446대를 기록한 아이오닉6.. 과연 무엇이 이토록 인기 차량이 될 수 있게 해준 것일까요?

 

 

아이오닉6 가격, 등급 옵션 및 연비

아이오닉 6의 등급은 일단 배터리 용량에 따라 스탠다드 53kWh, 롱레인지 77.4kWh 로 나뉠수 있습니다.

 

개소세 3.5% 및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5200만원,

 

롱레인지 E-라이트 2WD 5260만원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5605만원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845만원

롱레인지프레스티지 6135만원 

 

전트림 모두 보조금 100프로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구요. 상세한 기본 품목 및 트림마다 선택 가능한 품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연비는 복합 5.5~6.2km/kWh 도심 5.9~6.8, 고속 5.2~5.5km/kWh 입니다. 

스탠다드  가격표

 

 롱레인지 가격표

 

롱레인지 E-LITE는 가성비 최고의 모델입니다. 국가 및 지역 보조금을 모두 받을 경우 4천만원이 안되기도 하는 가격이 나올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는 가장 최고 상위등급 모델이며 디지털사이드미러는 프레스티지 등급만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라이트의 경우 선택 품목은 매우 적습니다. 

 

 

 

아이오닉6 실제 오너 평가 및 실제 주행거리 (예상)

아이오닉 6시리즈 오너들의 평가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구매 예정자들의 기대가 무척이나 큰 만큼, 그리고 많은 분들이 사전 계약을 해주셨기 때문에 독자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같은 E-GMP 기반이지만 세단형으로 출고 되었기 때문에 기존 아이오닉5 대비 승차감, 주행 효율의 개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는데요. 실제로 충청도에서 아이오닉6 택시를 보았다는 목격담도 있습니다. 그래도 같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아이오닉5만큼이나 소비자분들의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는 1회 완충시 18인치 휠과 상온을 기준으로는 499km, 저온 418km, 20인치 휠 상온 430km, 저온 342km라고 합니다.

아이오닉6는 초급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 10-80% 충전까지 약 18분이 소요된다는점, 그리고 롱레인지 2WD 18인치 휠 기준 15분 충전으로 301km를 주행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오닉6 새로운 기능

아이오닉 6의 기능

아이오닉 6의 파워트레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다드 사양인 53.0kWh, 최대 출력 168kW, 최대 토크 350Nm(225마력, 35.7kg.m, 후륜구동)입니다.

롱레인지 사양인 77.4kWh, 최대 출력 239kW, 최대 토크 605Nm(320마력, 61.7kg.m, 4WD)를 나타냅니다. 


먼저 최초 적용된 기술을 살펴 보겠습니다. 

*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 EV 성능 튠업 기술

* 전기차 가상 주행 사운드

*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적용 범위가 서스펜션, 브레이크, 에어백 등까지 확장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6  제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아이오닉 6의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역시 전기차 답게 축거가 상당히 긴데요. 회전반경을 크게 잡으셔야 합니다. 

제원 길이 (mm)
전장 4,855mm
전폭 1,880mm
축거 2,950mm
전고 1,495mm

 

아이오닉6의 엔진이라 하면 배터리를 봐야겠죠.  E-GMP의 경우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으로서 배터리와 모터, 차체, 섀시구조 이 모든 것을 승객과 배터리의 안정성에 집중하였습니다. 최대 출력 239kW의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덕분에 초급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크나큰 장점입니다. 

아이오닉6는 아이오닉5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파워트레인은 이 모델의 기능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이것은 기본 모델이 후륜에 동력을 공급하는 단일 전기 모터로 구동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상위급 듀얼 모터 버전은 전륜 및 후륜 전기 모터 덕분에 전륜 구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대의 듀얼 모터 자동차는 320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설정을 통해 아이오닉을 5.1초 만에 시속 6~60마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시승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의 견적은 보수적이며 아이오닉6를 사무실에 입고하여 테스트하면 더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6는 승차감이 부드럽고 실내가 잘 격리되어 조용하지만 핸들링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무게 중심이 낮기 때문에 코너에 심어진 느낌을 주며, 스티어링 휠 패들은 운전자가 플라이에서 다양한 회생 제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아이오닉6 인테리어, 컴포트 기능, 트렁크


아이오닉 6 인테리어는 인체 공학을 고려한 점이 강조됩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무엇보다 초점을 맞추었으며 감성까지 고려한 편의성을 바탕으로 운전자 및 탑승객을 배려하는 포인트가 여럿 있습니다. 아이오닉 모델에 라운지 같은 편안함을 강조해 왔으며 아이오닉6 모델도 예외는 아닙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현대적이고 미니멀리즘적인 미관을 보여주며, 평평한 바닥이 실내의 널찍한 느낌을 줍니다. 기존 4도어 세단답게 2열로 5인승 공간을 제공합니다. 현대차는 바닥과 카펫 사이에 여러 겹의 방음재를 끼운 채 조용한 실내를 보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트렁크 내부의 화물 구역은 해치백이나 크로스오버의 그것과 맞먹지 않을 수 있지만, 뒷좌석은 뒤로 공간을 넓히기 위해 접힙니다.

익스클루시브/ 클러스터 품목: (12.3인치 컬러 LCD), 선바이저 거울 & 조명 & 슬라이딩, 가죽 스티어링 휠 (열선,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 포함), 뒷좌석 에어벤트,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LED 룸램프, 소프트 재질 크래쉬패드, 투명 재질 크래쉬패드 가니쉬/도어 맵포켓/ 콘솔 하단 커버, 전/후석 도어 암레스트 인조가죽 감싸기

익스클루시브플러스/ 추가 편의사양 :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속도 연동 기능 포함),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센서,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디지털 키 2 터치, 실외 V2L 커넥터

프레스티지 추가 외관/내장 :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 시트/편의 : 천연가죽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열선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2열),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후측방 모니터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고속도로 주행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7개 에어백,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R-MDPS, 1열/2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등 국내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됩니다. 

 

 

 

아이오닉6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아이오닉 6는 12.3인치 컬러 LCD와 12.3인치 네비게이션이 일체화 되어 커버글래스로 적용한 와이드 모니터를 제공합니다. 확실히 아이오닉5때보다 시인성과 편의성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BOSE 프리미엄 사운드를 통해 8개의 스피커와 함께 적용된 사운드 시스템은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구요. 스마트 음성인식은 차량의 음성 인식 기능으로 간편한 음성 메모를 가능하게 합니다. 녹음된 음성 메모를 블루링크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기술은 배터리 히팅, 히트펌프, EV 성능 튠업,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크래쉬패드 일체형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이전 모델과 달리 차량 자체와의 일체감을 주어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합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판매하는 공식 악세사리로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템들을 함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6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아이오닉6는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많은 운전보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7에어백 시스템(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센터 사이드, 커튼, 전복감지센서 포함),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2열 2개), 가상 엔진 사운드(보행자 보호),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운전자 지원 기능: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추가 가능한 운전자 지원 기능:

서라운드 뷰 주차 카메라 시스템
핸즈프리 파크 어시스트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아이오닉6 총정리

아이오닉 6만큼 평가가 엇갈리는 차량도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특히 외관 디자인 때문인데요. 옛날 투스카니를 연상케 한다는 평론도 있는 반면, 혹평도 있었죠. 하지만 디자인의 여부와 상관없니 계약첫날 무려 3만7천여대가 접수 되었다는 것은 굉장한 점입니다. 전기차의 상용화 시대를 넘어 대중화에 크게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오닉6는 전기차 만의 특징을 두루 갖추어, 편의성과 감성 그리고 안전성까지 모두 제공하려는 현대 자동차의 야심작 아이오닉6의 질주를 기대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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